top of page

제자교회 카타콤 예배가 수요일(3월18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예배 드릴 수 없는 상황과 환경에 굴복하지 않고 카타콤 동굴로 들어가 더욱 예배 드렸던 초대교회의 신앙의 정신을 본받아, 카타콤 정신으로 제자교회 카타콤 예배를 시작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이 카타콤 예배처가 되고, 여러분의 삶의 현장이 카타콤 예배처가 되길 소망합니다.


함께 모여 예배하기 힘들게 된 이 때를 오히려 개인과 가정의 예배가 회복되는 계기로 삼읍시다.


카타콤 예배는 다음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1. 화~금요일(주4회) 새벽 6시에 제자교회 Youtube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제자교회 카타콤 예배'가 올라갑니다.


2. 어느 때나 어디에서든지 인터넷만 있으면 이 예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차 속에서 출퇴근하면서도 예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영상이 아닌 음성녹음으로 예배가 올라갑니다).


3. 예배 시간은 10~15분 사이입니다.


4. 홀로 카타콤 예배를 드리셔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예배를 드리셔도 좋습니다.


5.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신다면 교회에서 예배 드리시는 것 처럼 참여를 하시면 됩니다. (ex, 찬양이 나오면 함께 찬양하고, 성경봉독이 나오면 함께 성경을 읽고, 기도문이 낭독이 되면 아멘으로 화답하며 기도하면 됩니다)


6. 카타콤 예배가 드려지는 기한은 코로나19 사태가 공식적으로 종결이 될 때까지입니다. 카타콤 예배가 끝나면 이제 모이기에 힘쓰는 예배자들로 많은 사람들이 세워지게 될 줄 믿습니다.



"환란과 핍박 중에도 성도는 신앙 지켰네!"


오히려 이 위기와 어려움의 때에 우리의 신앙이 더욱 견고해고 성숙해지는 은혜의 계기가 될 줄 믿습니다. 제자교회 카타콤 예배를 통한 부흥이 전례없이 일어나길 믿고 소망합니다.



bottom of page